자유게시판

제목

좋은내용입니다.

닉네임
진안사랑
등록일
2007-11-13 09:08:35
조회수
6557
진안시장 활성화 방안

진안군에서는 진안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연구 용역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진안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본인에 의견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 먼저 진안군 인구 29천명(05년기준)만으로는 진안시장
활성화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봅니다.

- 자치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재래시장 상품권 발급은 공무원에 그치는 정도로 효과는 미미하고, 공무원만 부담스러운 일시적인 시책에 불과 합니다. 그러므로 진안을 찿는 관광객 (1,415천명
05년 기준)을 진안읍내 시장에 많이 유입시켜 진안시장을 활성화 할수있는 방법을 찿아야 할것이라 생각합니다.

○ 진안의 교통 구조를 보면 진안을 찿는 관광객이 진안읍내를 경유하지 않고 진안 전주간 도로를 경유하여 무주IC 또는 장계IC를 이용하는 실정이고, 또한 부귀에서 정천 월평리 상전 월포리를 연결하는 도로가 개통되면 진안읍내 공동화는 더욱 심각 할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이산과 용담호를 찿는 관광객은 진안읍내를 경유하지 않고도 외각 도로를 이용하게 됨니다.

○ 이를 극복하고 진안 시장을 활성화 시키려면

- 새로 개설되는 고속도로 진안 IC에서 북부마이산 진입로와 로타리를 경유 진안읍 소재지 - 보건소앞 - 무주적상간 4차선 도로를 개설하여 진안IC에서 진안 시장을 경유 용담호와 4차선 도로로 이어주고

- 진안천에는 우화정보 학천보를 만들어 분수 시설이나 수생 식물을 식재하여 볼거리를 만들고 (우화산.행무산의 단풍숲 조성등)

- 학천동 시장 주변에는 주차장 시설을 하여 진안을 찿는
관광객을 진안 시장에서 쇼핑할수 있도록 마이산과 진안시장. 용담호 를 연결하는 관광자원을 조성하여야 할것 입니다.

- 이에 따라 진안 시장내에서는 특색있는 먹거리를 개발 가까운 마이산이나 용담호 주변을 관광한후 진안 시장내에서 값싸고 맛 있는 식사를 할수있도록하고,

- 진안지역의 특산물등 농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어야 합니다.

- 경남의 화개장터, 정선의 5일장등 시장을 관광지화하고 있는 곳을 보면 우선 접근성이 좋고 그 지역만의 특색있는 먹거리가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압니다 진안도 충분한 가능성이 있으며
철도여행 코스로도 개발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따라서 진안 시장을 활성화하고 관광지화 하려면 마이산 주변또는 용담호 주변 개발도 중요하지만 우선 이지역을 찿는 관광객을 진안읍내로 끌어 들일수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작성일:2007-11-13 09:08:35 211.252.203.18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