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제안)친환경 바이오산업단지가 조속히 필요하다.

닉네임
에너지사랑
등록일
2008-05-31 11:20:38
조회수
8343
고유가시대와 자원빈국으로서 여러가지 난국을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있는데...... 한국에는 이점을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

이름하여 2가지 아이디어를 생각했다.

1. 무연탄을 활용하여 친환경 무연탄액화-가스화공장을 설립해 자동차,열차,조선,산업용으로 사용하는 석탄액화유를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한다.(무연탄만으로 못한다면 무연탄+갈탄, 무연탄+역청탄 조합하는 시설도 생각해보자.)

2. 초식-육식-잡식(인분포함)동물의 배설물을 활용한 바이오가스생산공장을 조속히 설립하여 한국의 가스자원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며 배설물로 인한 환경오염문제를 조속히 해결한다. 또한, 폐목재와 죽은나무, 폐가구자재를 활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바이오화력발전소도 설립을 한다.

공통 : 바이오에너지 자원의 경제성을 높이는 연구원을 설립하여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문제를 조속히 해결한다.

그런 공장이 있더라해도 대규모차원에서 없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고 경제성이라는 이유때문에 소규모로는 엄두내지 못하기 때문에 대규모산업단지 차원에서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한국의 에너지 자원문제, 지방자치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주도해야 한다.

최소 50만평, 최대 240~300만평정도의 단지를 설립하거나 1+2안복합산업단지는 최소 80만평(최대 400만평)정도의 산업단지가 필요하다는 내용일것입니다.

생각해봐야 합니다. 인구를 늘리고 지역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책도 생각하면서...... 인구가 늘어나지 않아 고민하는 지자체들도 생각을 해볼 문제다.

이것은 국가산단, 국가+지방공동산단차원에서 설립하며 도급단체와 손잡아 친환경바이오산업단지가 조속히 설립되어 한국에너지산업이 발전될수 있도록......

지구가 인간을 피고로 고소하여 심판대에 세워질 날이 얼마남지 않기 때문이다. 각 도권역별 친환경바이오산업단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리는 현실이라......

가칭:##시에너지공사, 또는 @@도-%%시에너지공동공사를 설립해서라도 한국,지역에너지문제가 해결되길 부탁드리며 글을 줄이면서...... 이문제가 조속히 해결해 주시길 간절히 기대한다.

지역유지들과 주민들이 힘을 합쳐야 한다. 특히 인구가 적은 지방자치단체 주민들로서는 더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한국이 먼제 친환경바이오산업단지를 건설하여 한국의 저력을 보여주자~!
작성일:2008-05-31 11:20:38 121.64.226.227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