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석유난로의 안전사용은 이렇게

닉네임
오해식
등록일
2008-12-27 16:00:24
조회수
8605
석유난로의 안전사용은 이렇게


겨울철이면 방송이나 신문 등 언론매체에서 석유난로가 넘어지거나 과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여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 발생했다는 내용이 보도되곤 한다.

요즘은 가정이나 사무실 또는 학원 등에서 난방효과가 좋은 석유난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석유난로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유사시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은 첫째, 불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연료(석유)보충을 하여서는 안된다. 연료 보충시 난로를 끄고 열이 어느정도 식으면 연료를 보충해야 안전하다. 둘째, 난로를 켜놓고 집을 비우면 절대 안되며 어린이 혼자 있게 해서도 안된다. 특히 난로 주위에서 장난을 해서는 절대 안된다. 셋째, 난로를 커텐이나 옷 등 인화성이 강한 물품 옆에 놓아서도 안된다. 그리고 세탁물을 말리기 위해 난로 옆이나 위에 놓아서도 안된다.

특히 유의해야 할 것은 난로가 넘어지거나 과열되어 화재가 발생하면 절대 물을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만약 물을 사용하게 되면 물과 기름은 혼합이 안되어 화재를 확대 시킬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먼저 전기 코드를 빼고 물을 적신 담요나 이불 등으로 난로를 완전히 덮어 꺼야한다. 또한 겨울철 실내난방은 1-2시간에 한번씩 환기를 시겨 실내 공기를 정화하고 적정온도를 유지 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니 이점 또한 유념해야 할 것이다. (부안소방서 오해식)
작성일:2008-12-27 16:00:24 211.252.203.35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