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진안공무원노조 성명서 발표

닉네임
진안군민
등록일
2007-03-23 22:02:24
조회수
4243
성 명 서

- 농업기술센타 원예양축담당 계약직 채용 결사 반대 -

아무런 인사의 원칙과 기준도 없는 농업기술센타 원예양축담당 계약직 채용을 반대한다.
조직개편과 인사가 끝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원예 전문가를 계약직으로 채용 하고자 하는 이유를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할 수가 없다.

진정으로 진안군에서 과수전문가를 계약직으로 채용해야만 하는 타당성과 이유는 무엇인가?
연초 인사운영계획 및 주요업무보고에도 없었던 과수전문가를 갑자기 계약직으로 채용 한다는 것은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인사위원장과 인사부서의 무능을 보여주는 한 사례라 할 수 있다.

금번 인사위원회에서 결정한 계약직 채용은 민선4기 출범과 더불어 누군가를 복직시키기로 내정되었다는 소문과 무관하지 않다고 본다.
민선4기 군수님께서는 인사 전 인사원칙을 발표해야 함에도 인사 후 짜 맞추기식 인사원칙를 발표하는 등 인사의 원칙과 기준이 없이 어떻게 이해관계에 의해서 형성된 사람을 계약직으로 채용하고자 하는지 저의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더욱이 계약직 채용하기로 한 인물이 복직(특별임용:도지사 권한, 특별임용 자격 미달)이 안 되니까 계약직으로 변경 채용하려는 의도는 600여 공직자 및 3만여 군민을 우롱하는 처사로 볼 수 있다.
또한 계약직으로 채용하려는 사람은 정치를 하겠다고 퇴직을 하고 출마하여 낙선한 인물임을 군민 모두가 알고 있는데 다시 채용하려고 하는 것은 진안군을 개인의 사유화 하고자 하는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

이에 진안군공무원노동조합은 단체협약을 위반한 기준 없는 계약직 채용은 절대 반대하며, 계약직 채용의 취지에 부합한 인재등용을 위해 지역제한을 풀어 전국으로 아니면 전북으로라도 폭을 넓혀야 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특정인 채용을 위한 인사가 이루어 진다면 진안군공무원 노동조합에서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투쟁할 것임을 분명히 밝혀두는 바이다.

2007. 3. 23


진 안 군 청 공 무 원 노 동 조 합
작성일:2007-03-23 22:02:24 61.81.140.197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