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어린아이들만 가정에 방치하면 위험천만....

닉네임
김택환
등록일
2008-09-22 11:28:52
조회수
8767
어린아이들만 가정에 방치하면 위험천만....

얼마전 어론매체에서 어린아이들만 집에 남겨두고 외출하였다가 화를 당하는 사고가 연달아 발생했다. 이는 요즘 사회가 산업화되면서 부산물로서 발생한 핵가족화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 이혼율의 증가로 한쪽 부모만 아이를 부양하고 살아가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사고의 증가세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고는 보호자의 잘못이 가장 크지만 이러한 가정을 돌볼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지 못한 사회에 대해서도 한편으로는 아쉽고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이러한 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몇자 적고자 한다.
첫째, 아이들만 놔두고 외출을 할 때에는 항상 화기취급에 주의하여 아이들이 성냥이나 라이터 가지고 노는 일이 없도록 보관에 주의하고 가스레인지나 부스터는 가스를 잠그거나 부탄가스를 제거해야 한다.
둘째, 전열기구나 난방기구는 과열되지 않도록 하거나 과열되면 자동으로 소화되는 상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도록 하며
세째, 전기코드 등은 아이들이 쉽게 뺄 수 없는 제품의 선택과
넷째, 독극물이나 의약품은 반드시 아이들의 손에 들어가지 않도록 높은 곳에 보관하여야 한다.
외출시 주변사람들에게 아이들만 남겨 놓았다는 것을 알리어 사고 발생시 신속한 구조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며, 사회적 경향에 맞추어 이러한 가정을 위하여 이러한 아이들을 돌봐 줄 수 있는 보육시설을 사회적 복지 차원에서 시설확충이 필요하다. 또한 사업체에서도 이러한 가정을 위하여 사내에 보육시설을 마련하여 사원들의 사원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이 거시적 관점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어른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작성일:2008-09-22 11:28:52 211.252.203.34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