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교육청(교육장 진수룡)은 지난 20일 3층 회의실에서 교육청 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고객만족 교육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청 친절서비스리더인 강사(교사 이세정)를 초빙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써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공직자의 자세」「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후 체제 구축」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인사예절, 표정, 전화 친절히 받기 등 종래의 스마일교육을 탈피하여 습관으로서 올바른 친절서비스 인식전환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진안교육청에서는 올 1월부터 「진안혁신 e-하루시작」이라는 서비스를 활용하여 전 직원이 고객을 맞이하기 전 매일 아침 업무개시와 함께 개인PC 부팅시 팝업창에 탑재된 마음을 다스리는 글을 읽고 난 다음 일과를 시작하고 있으며,「전화 연결 도우미 119 서비스」시행으로 담당직원 부재 시 민원인이 수시로 전화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담당 직원이 자리로 돌아왔을 때 최초 전화 수신자가 직접 민원인과 담당 직원 간에 통화하도록 친절하게 전화를 연결 해 주고 있다. 

진안교육장은 이번 교육처럼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병행한 혁신과제를 추진하여 진안교육 브랜드 가치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