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교육청(교육장 진수룡)은 주요 혁신 추진활동 및 우수사례를 한 곳에 모아 홍보하기 위해 교육혁신 소식지 ‘마이혁신마당’을 발간했다.

소식지는 교육장의 혁신메시지를 포함해 관내 교직원들에게 기관장의 혁신마인드를 전파해 혁신 확산에 초점을 두었고 2006년 상반기 동안 추진된 혁신활동 및 관내 학교와 교육청의 변화와 혁신 우수사례들을 신선하게 소개하는 한편, 지속적인 학습을 통한 혁신가속화를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에 발간된 ‘마이혁신마당’은 교육가족 간의 정보공유의 장으로서 일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고  교육혁신 성공을 위한 대안모색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장으로 활용되며, 각급학교까지 배부돼 교육혁신의 분위기가 일선학교에까지 확산, 단위학교 교육혁신 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킬 것이라 예상된다.

 

또한, 진안교육청 (업무혁신공유방 코너)과 도교육청 홈페이지(혁신스테이션 코너)에 탑재해 진안교육혁신 홍보는 물론  혁신에 관심 있는 고객은 누구든지 볼 수 있게 했다.

진수룡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실혁신, 수업혁신, 교육행정혁신을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혁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수한 수업 개선사례,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교육 사례 등을 발굴하여 교사들의 사기 진작과 더불어 진안교육 가족들이 고급 정보를 전해 듣는 매체로써 한 발 앞서가는 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