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4기 군정과 지역발전에 관심 있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군정 주요현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군정참여를 유도하고자 군정평가단 운영할 계획이다.


‘군정평가단’은 군민의 군정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군정특수시책으로 군민의 군정에 대한 이해와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열린 군정을 실현, 행복한 진안건설을 목표로 운영된다.


군정평가단 구성은 13개 전 실과소를 자치행정, 지역개발, 소득증대, 사회복지 등 6개분과로 나눠 120명(분과별 20명)을 평가단으로 두고 군정 각 분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주요 운영내용은 ▲군정설명 및 분과별 주요현안에 대한 추진상황 설명 ▲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점검 및 평가 ▲군정 발전 의견제시 및 토론 ▲분과별 회의 및 전체회의 개최 ▲분과별 선진지 벤치마킹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군은 군정평가단 구성을 위해 먼저 구성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달 13일까지 군 홈페이지 및 읍면사무소 게시판을 통해 평가단원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참여자격은 관내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주민이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분과별 실과소장 및 거주지 읍·면장 추천을 받아 응모할 수 있다. 응모인원이 초과할 경우 최과인원에 대하여는 군정모니터요원으로 위촉해 군정에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읍면에 비치되어 있는 ‘군정평가단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읍·면에 제출하면 된다.


평가단은 10월에 단원위촉과 발대식을 갖고 11월부터 수시 현장점검과 지역동향 파악 의견 제출하고 불합리한 각종 제도 및 문제점 사업 등 개선요구 등 본격 활동에 나선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