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면 자율방범대 발대식


상전면자율방범대(방범대장 이상국)가 지난 25일 상전면사무소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정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백순상 경찰서장 등 기관단체장들과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 상전면 자율방범대 출발을 축하했다.

이상국 방범대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지역 범죄예방과 안전을 위해 자율방범대를 발족하게 됐다”며 “앞으로 진안에서 제일가는 방범대가 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급식 위생·안전점검


진안교육청(교육장나화정)은 지난 18일,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평가 평가기준 및 척도에 대한 전달교육 및 사전협의 모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진안군 각 학교 급식담당자 13명이 참가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평가기준은 7개 영역, 50개 항목에 대해 주요 개선할 사항 및 권장사항을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았다”며 “7개 영역에는 학교급식 급식시설·설비·기구,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식재료 관리, 작업공정, 환경위생, HACCP시스템, 안전관리 등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06년 상반기 점검결과 90점 이상 A등급은 5개교, 80~89점 B등급 학교는 모두 6개교 인 것으로 교육청은 밝혔다.


체육놀이 한마당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진안군 공립유치원 체육놀이 한마당’이 지난 17일 관내 공립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등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진안공립유치원협의회 주최, 진안교육청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육성심(진안중앙초 병설유치원 교사) 대회장은 “유아와 학부모님들이 체육활동과 게임을 통해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건전한 경쟁을 통한 자기발전과 성취감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여는마당, 2부 놀이마당, 3부 닫는 마당 등 모두 3개 마당으로 진행됐으며 2부 놀이마당에서는 얼룩말 달리기, 달리는 양탄자, 줄다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아이들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뛰며 즐기는 시간이 마련됐다.


군립무용단 모집


군에서는 궁중정재(대궐잔치의 가무)인 금척무와 한국무용의 전승 보존 및 건전한 지역문화창달을 선도해 나갈 (가칭)진안군립무용단의 참신하고 재능있는 단원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접수는 10월 23일부터 31일(휴일 제외)까지 군청 문화관광과 또는 읍·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군청, 읍면사무소, 문화의 집에 비치되어 있으며 우편접수는 마감 당일까지의 도착분에 한한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