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도시락 전달


진안군 평생학습 외국인문화반에서 공부하고 있는 30여명의 외국인 주부들이 지난 25일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어 공부방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외국인 주부들은 진안제일고등학교 실습실에서 김치, 참치, 치즈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김밥을 만들어 공부방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결혼 여성들이 우리와 겉모습이 다른 외국인이 아닌, 한국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어머니와 다를 바 없다는 생각을 아이들에게 심어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유치원생 구강보건 교육


군 보건소는 지난 24일, 진안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27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치아관리가 시작되는 유치원때부터 올바른 치아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칫솔 보관방법 및 치아가 하는 일 등 유치원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각종 자료를 준비해 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일생동안 깨끗하고 건강한 구강위생을 위해 유치원 시기부터 치아관리가 습관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 재송초등학교

정천 학동마을 방문


부산 재송초등학교(교장 정정모) 학생들이 농촌현장체험을 위해 지난 20일 자매결연을 맺은 정천면 봉학리 학동마을(이장 최명근)을 찾았다.

이날 현장체험에는 재송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46명이 찾았고, 아이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고구마 캐기, 씨 없는 감 따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행사를 가졌다.


주민참여 예산편성 공청회


진안군은 지난 19일 문화의 집에서 ‘2007년도 예산편성 방향 군민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공청회에는 주민자치위원, 사회단체 임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 군의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자율편성예산제 취지설명 및 2006년도 예산편성 추진상황 보고와 2007년도 자율예산편성 방향설명과 함께 내년도 자율예산 편성에 따른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