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조직에 따라 인사 규모 확대

▲ 군은 지금 공사중: 지난 6일, 진안군 행정기구 설치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군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9일과 12일 군은 대대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후 새로운 조직개편에 따라 군청 각 실과소에서는 사무실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이다. 사진은 군청 본관 1층 공사현장
군은 지난 7일 3명의 5급 사무관 승진자를 비롯해 30명의 승진자를 발표한데 이어 9일과 12일, 승진자를 포함한 331명의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원봉진 기획홍보실장이 새롭게 개편된 조직에 따라 경영관리실장에 임명됐고, 17명의 5급 과장 및 읍면장이 자리를 옮겼다. 또 67명의 6급 담당급 직원(지도사 포함)들이 자리를 옮겼고, 계약직으로 기획홍보실 정책개발담당이었던 구자인씨는 조직개편에 따라 정책기획단 마을가꾸기담당에 임명됐다.

한편 이번 인사는 지난 2월6일, ‘진안군 행정기구 설치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진안군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달라진 조직에 의해 인사 규모가 확대됐다.
6일 통과된 ‘진안군 행정기구 설치조례 전부개정조례안’에는 각 실·단·과의 설치 및 분장사무를 비롯해 농업인상담소장, 보건지소장과 보건진료소장의 지휘·감독권을 읍면장에 둔다는 내용과 읍면장을 보좌하고 소관사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부읍·면장을 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 실·단·과의 설치는 기존 1실 10과를 1실 1단 9과로 나누고 정책기획단과 주민만족과 등을 전진배치했다.
먼저 기획홍보실과 재정과를 통합한 △경영관리과에는 기획, 예산, 세정, 경리, 세입, 재산관리 업무로 나뉘었고 △주민만족과는 복합민원, 생활민원, 토지, 지적, 건축으로 나뉘었다.

△주민생활지원과는 복지기획, 주민생활조사, 기초생활보장, 경로복지, 여성청소년, 노인전문 담당으로 나뉘었으며 △농업경제과는 친환경농업, 홍삼약초, 통상유통, 기업유치, 축산어업 △문화관광과는 문화예술, 관광진흥, 체육지원, 마이산관리 △환경보호과는 환경정책, 환경미화, 상수도, 수질보전, 하수처리, 위생 △산림자원과는 산림조성, 산림경영, 임간소득, 산림환경소팀 △건설교통과는 건설도시, 도로관리, 기반조성, 교통행정 △재난관리과는 재난인력, 복구지원, 지역협력, 용담댐주변 △행정지원과는 행정, 총무혁신, 평생학습, 법무감사, 전산, 통신, 장학숙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인력, 지역특화, 환경작물, 생활환경, 원예양축 △보건소는 보건행정, 건강증진, 한방보건, 방문간호 등으로 나뉘었다. 또 새로 신설된 정책기획단에는 농촌발전팀, 지역발전팀, 마케팅지원팀, 대외협력팀, 마을가꾸기팀으로 나뉘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