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 골프장, 진안리조트
기사제보신문사소개광고문의불편신고 최종편집 : 10.22 월 12:57
> 뉴스 > 인물ㆍ칼럼
     
환경산림과 박정수 팀장 심근경색으로 별세
2018년 05월 14일 (월) 14:45:48 류영우 기자 ywryu@janews.co.kr

진안군청 환경산림과에 근무하던 박정수 환경정책팀장이 지난 5월 5일 0시 7분에 51세의 젊은 나이로 별세해 주위에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다.

고 박정수 팀장은 환경산림과 주무팀장으로 근무하면서 전라북도 역점사업인 생태관광지 육성사업을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 조림사업, 등산로 조성 및 정비, 임도사업 등 크고 작은 업무를 총괄했다.
주말에는 산불 비상근무, 민원해결 등 업무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주야간, 휴무일도 반납한 채 업무에 매진해 왔다.

특히, 환경에 대한 관심증대로 업무 특성상 발생하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지도단속, 폐기물 처리업체 소송업무, 비산먼지, 소음, 악취 등 해결되지 않는 각종 고질민원으로 심리적으로 많은 압박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행정직으로 전문부서인 환경산림과에 재직하면서 환경과 산림분야에 부족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 교육수강, 전문서적 공부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사망한 날에도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반달가슴곰 공존협의체 구성 및 공존선언식 행사에 참여하기 위하여 전남 구례에 출장을 다녀오는 등 평소와 다름없이 열정적인 자세로 근무에 임했다.

평소 고인은 동료들에게도 어려운 직원들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 주고, 각종 민원 발생 시에도 내 일처럼 앞장서서 해결하려 노력함은 물론 어려움 속에서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동료들을 격려해'좋은 사람'으로 평이 나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고인의 유족으로는 처 강유정씨와의 사이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류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진안신문(http://www.ja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근인기기사
지역에 대한 자부심 느낄 수 있는 역
완주군과 진안군, 같이 함께 문화유산
웅치전적비에서 역사를 배웠다
고라니 때문에 속상했다
글을 조금 알고 보니 혼자서도 잘 할
10대의 인생은 시험의 연속
6행시
편지
야영 가는 날
1박2일 캠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전북 진안군 진안읍 진무로 1025 (3층) | Tel 063-432-2301 | Fax 063-432-23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SITE_MANAGER
Copyright 2007 진안신문. All rights reserved.
진안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