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룡 정읍신문 대표 '186일간의 일탈' 여행기 펴내
33번 짐 쌌다 풀기를 반복하며 미국, 캐나다 나홀로 여행

정읍신문 김태룡 대표 회장이 환갑을 맞은 나이에 미국, 캐나다를 혼자 여행하면서 쓴 '186일간의 일탈'(신아출판사,1만6천원)이 5월초 출간돼 화제다.
부제 '인생 60, 미국캐나다 나홀로 여행기'인 이 책에는 여행중 저자가 무엇으로 어떻게 밥을 해 먹으며 186일간을 여행했는가를 밝힌 책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도보와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미국과 캐나다의 뒷골목을 돌아다닌 후, 비교 견학적인 사고로 대한민국 국민은 복 받았다고 주장하는 등 대한민국이 왜 좋은지를 얘기하고 있다.
추천인 정세균 대한민국 국회의장(6선, 종로구 국회의원)은 이렇게 말했다.

"여행은 몸을 움직여 다른 세상과 만나는 일입니다. 익숙한 문턱을 넘어 새로운 곳을 찾아 나서는 일, 그것은 호기심을 넘어 날선 긴장감을 동반합니다. 더욱이 환갑 나이라면 망설여질 게 분명합니다. 그런데 저자 김태룡은 60에 집을 떠나 186일 동안 표류했습니다. 캐나다와 미국 대륙을 홀로 떠돌며 다양한 인연을 만들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우연한 만남을 인연으로 만들었고, 캐나다 벤쿠버에서는 건강한 대한민국 청년과 조우했습니다. 저자는 두려워 말고, 일탈을 꿈꾸고, 떠나라고 독려합니다. 제 고등학교 후배이기도 한 저자의 일탈이 부럽습니다. '186일간의 일탈'을 읽으며 저도 일탈을 꿈꿔봅니다"라고 적었다.

또다른 추천인이자 전 고려대 언론대학원 원장, KAIST 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 초빙교수를 역임했던 오택섭교수는 "저자는 나홀로 여행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주는 한편 두려워 말고 누구든 한번쯤 모험하듯 훌훌 떠나 보라고 권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이 책에서 나홀로 여행 현장서 보고 느낀 것들을 기자적 관점에서 그의 견해를 다양한 문체로 표출하면서 국민적 의식변화의 필요성도 강조하고 있다."고도 평했다.

저자는 33번이나 짐 보따리를 쌌다가 풀기를 반복하며 이동 중에 편지 쓰듯 여행기를 구성했고, 귀국 후 14개월만에 독자에게 선을 보였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