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부귀면민의 날 경로행사

▲ 부귀면민의날 경로행사가 지난 10일 부귀면사무소 광장에서 열렸다.
제40회 부귀면민의 날 경로행사가 지난 10일 부귀면사무소 광장에서 주민,  향우회원, 기관사회단체장, 자매결연단체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부귀면 주민자치센터 풍물공연, 노래교실, 민요교실 공연과 자매결연 단체인 전주시 덕진동 주민자치센타의 난타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식전공연 후 열린 기념식에서는 3명의 면민의장 수상자들에게 면민의장이 수여됐다.

애향장에는 전 재전향우회 임성택 회장, 효열장에 오산마을 김정옥 씨, 산업장에 이재석 부귀면 배추작목반장이 각각 수상했다.

부귀영화장학금을 전달식에 이어 전라북도 신나는 예술버스공연과 고향출신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부귀면주민자치센터, 진안군보건소 등 많은 기관에서 참여한 부대행사로 풍성한 행사가 됐다.

김요섭 부귀면장은 "진안의 관문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이미지 향상을 위해 전 면민이 하나되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임진왜란 승리의 결정적 역할을 한 웅치전의 얼이 살아있는 충효의 고장답게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희망 진안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을 기억하고 공경하자는 뜻에서 감사의 카네이션을 준비해 면민의 날을 찾은 관내 5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달아 들이는 순서도 마련해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