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 골프장, 진안리조트
기사제보신문사소개광고문의불편신고 최종편집 : 10.22 월 12:57
> 뉴스 > 사회ㆍ행정
     
진안군-베트남 꼰뚬성,
해외도시 교류 확대 위해 양해각서(MOU) 체결
2018년 05월 21일 (월) 12:46:24 류영우 기자 ywryu@janews.co.kr

   
 
  ▲ 진안군과 베트남 꼰뚬성이 상호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우리군과 베트남 꼰뚬성이 지난 17일, 진안군청 상황실에서 해외도시 교류 확대를 위한 상호 교류·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항로 군수를 비롯한 경제, 관광, 문화 분야 진안군 관계자와 응우엔 반화 성장을 비롯한 베트남 꼰뚬성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두 도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관광,  농업, 제약, 의료, 도시개발 및 교육 분야의 발전 등 다양한 경제 사회분야에서 다각적인 협력 사업을 펼치기로 논의했다.
군은 이번 MOU를 계기로 홍삼을 비롯한 진안 농산물의 베트남 시장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꼰뚬성은 베트남 중부 고원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력, 광물 및 임업이 활성화되어 다양한 기업이 투자하고 있으며 관광산업의 높은 성장세로 매년 463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곳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과정을 통해 '진안군이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특구'임을 강조했다"라며 "양 지역이 MOU를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다양한 정책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류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진안신문(http://www.ja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근인기기사
지역에 대한 자부심 느낄 수 있는 역
완주군과 진안군, 같이 함께 문화유산
웅치전적비에서 역사를 배웠다
고라니 때문에 속상했다
글을 조금 알고 보니 혼자서도 잘 할
10대의 인생은 시험의 연속
6행시
편지
야영 가는 날
1박2일 캠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전북 진안군 진안읍 진무로 1025 (3층) | Tel 063-432-2301 | Fax 063-432-23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SITE_MANAGER
Copyright 2007 진안신문. All rights reserved.
진안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