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격차 해소, 학력 신장 기여 기대

진안교육청(교육장 나화정)은 14일 마이종합학습장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과 정보담당교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 가정학습 설명회를 개최하고 학생들의 학력신장 방안을 협의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사이버 가정학습을 통하여 방과 후 학습활동과 교실수업개선을 적극 지원하는 방안들이 중점 논의되었다. 특히 학급담임교사, 교과담임교사, 교과매니저, 특강교사, 논술첨삭지도교사들에게 필요한 온라인상에서의 학습지도, 질의/응답, 교육콘텐츠 제작 및 탑재, 학습정보 제공 등 참여방법이 자세히 설명했다. 또 사이버가정학습과 전북교수학습도움센터를 연계한 학생들의 학력신장 방안 등을 소개했다.

사이버가정학습은 인터넷 환경만 갖추어져 있고 전북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시스템으로써 우리 교실, 특별 교실, 열린 교실, 논술 교실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무료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화정 교육장은 “사이버 가정학습 전북 e 스쿨은 교육기회의 공평성 확보를 통한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최적의 학습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