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20일까지 마이산골 호박고구마밭 분양

진안 마이산골 정보화마을(위원장 정환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호박 고구마밭을 분양한다.
총 분양 면적은 1천 평이며 분양가격은 1구좌(5평) 당 3만원이며 5월20일까지 분양신청을 받아 9월 중순 수확기까지 임대하게 된다.
분양을 받은 임대자에게는 고구마밭에 임대자 이름으로 푯말이 세워지고, 생육상태에 대한 정보제공은 물론 수확참여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수확시 5평에서 수확한 양은 모두 임대자의 몫으로 돌아가게 되며, 최소 10kg 한 상자를 보장받게 된다.
마이산골 정보화마을 관계자는 “호박고구마밭 분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현재 80계좌 분양되었고 5월 20일까지 분양을 계속 할 계획”이라며 “임대자에게는 수확의 기쁨을, 농가는 판로확보와 수확시 인력을 줄일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4년에 조성된 마이산골은 마령면 덕천리 신덕마을 등 6개 마을로 구성되어 정보생활화를 통해 주민들의 정보 활용능력을 증대시키고 고품질 농산물 개발 및 체험행사를 활용한 수익사업을 하고 있다.
분양 문의는 마이산골 홈페이지 http://maisan.invil.org 나 마이산골 정보센터(433-8899)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