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1일에 치러질 진안군수 선거는 우리지역의 운명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더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의 국익이 좌우될 수 있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이에 진안신문에서는 진안군수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정책을 검증하기 위해 정책 질의서에 대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정책질의서는 진안신문을 통해 보도된 '유권자들에게 듣는다'를 통해 제안된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후보자들이 보내 온 답변서를 분야별로 나눠 지면을 통해 보도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편집자 주

·정당 : 무소속
·생년월일 : 1971.05.08(51세)
·학력 : 동경농업대학교 농업대학원 농학과 졸업
(1999.04.~2002.03. 농학박사)
·경력 : (전)영농조합법인 애농 대표
(현)한국농수산대학 장기현장실습교육 현장교수
·전과기록유무 : 없음
단답형 질문 : 단답형 질문은 후보자 중심이 아닌 유권자 중심의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진안신문이 지난 1월부터 우리고장 유권자들에게 직접 들은 정책제안입니다.
16. 용담호 주변 휴게소가 제 기능을 찾도록 하기 위해서 문화예술인들에게 휴게소 운영기회 주기를 통한 작업실 겸 휴게실 등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예
17. 수몰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을축제를 개최하겠습니다.
예
18. 용담호 유휴지를 인근 수몰마을 주민들이 가꿀 기회를 주겠습니다.
예
19. 면단위 게스트하우스 설치를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진안알기를 제대로 시행하겠습니다.
예
20. 마을단위로 이야기가 있는 장소를 발굴해 관광코스로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예
21. 진안군에 설치된 각종 위원회에 청년층이 10% 이상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예
22. 청년들이 지역에 더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하기 위해 참여포인트 제도를 도입, 지역홍보, 행사홍보 시 활동보조금 형식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예
23. 유기동물보호소, 입양센터, 애견카페나 식당 등을 포함한 종합 유기동물입양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예
24. 백운면에는 산림환경연구원, 산림치유원 등이 예정돼 있고, 인근에 데미샘 휴양림도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 조건을 가진 백운면에 산림과학중고교를 설치하겠습니다.
예
25. 개인 직거래 농가에게도 택배비를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예
26. 군 유휴지에서 청년농민들이 자연농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예
27. 면단위 학생들을 위해 드림카드 사용처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예
28. 농작물재해보험이 있어도 수확물이 없는 상태에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위해 '재해 후 복구 비용 지원 정책'을 펼치겠습니다.
예
29. 고령 농업인을 위한 농사 도우미 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