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용담댐지사·국·공립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협약식

진안군은 5일 군수실에서 진안군(군수 전춘성)-용담댐수자원공사(지사장 김세진)-·공립진안어린이집(원장 문보라)-청소년꿈터지원아동센터(센터장 최철) 4개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통학 버스 및 지역아동센터 기능보강사업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보육 및 학업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진안어린이집 원아들에게는 안전한 등·하원의 편의를 위해 차량제공, 청소년꿈터지역아동센터에는 공부방 및 주방 등 기능보강사업 추진으로 돌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진안어린이집의 경우 진안읍을 비롯하여 읍·면 아동들까지 차량으로 수송하며 운영하고 있으나 노후 차량 1대만 소유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이 보장되지 않았다. 또한 청소년꿈터지역아동센터는 노후건물에 위치해 다른 건물로 이전 하려 했으나 예산 부족으로 기능보강사업 추진이 어려워 이전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어려움을 파악한 진안군은 용담댐수자원공사를 방문해 지원을 요청했으며 용담댐수자원공사가 흔쾌히 제안을 수락해 이번 협약식이 추진됐다.

협약식을 통해 용담댐수자원공사는 진안어린이집 통학차량 구입에 35백만원과 청소년꿈터지역아동센터 기능보강사업에 3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전춘성 군수는 관내 시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사업비를 지원해준 용담댐수자원공사 관계자분께 감사하다라며 진안군도 아동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세진 용담댐수자원공사 지사장은 진안군과 용담댐수자원공사가 상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사업 추진에 동참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