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정신시설, 장애인시설, 노숙자 시설까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진안군이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 대상자를 확대를 추진한다. 
현재 60세 이상자와 면역 저하자에게 실시하고 있는 4차 접종을 50대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까지 접종을 확대한다는 것.

또한 감염취약시설의 경우 요양시설, 정신시설뿐 아니라 장애인 시설과 노숙자 시설까지 접종 범위를 넓혀 보건소에서 직접 방문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접종일정은 이달 18일부터 당일접종 및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8월 1일부터 예약접종이 진행된다. 
예약방법은 온라인예약,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 전화예약이 가능하며 접종기관은 관내 위탁의료기관 8개소로 요일제 운영일에 맞춰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간격은 3차 접종 후 4개월(120일) 경과 시점부터이며, 접종백신은 mRNA 백신(화이자·모더나) 및 노바백스 중 본인이 희망하는 백신으로 선택·접종이 가능하다.

라영현 감염병팀장은 "BA.5변이가 확산하면서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재유행이 시작됨에 따라 4차 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코로나 중증화로의 진전을 예방해 주기 바란다"라며 "가장 확실한 방역수단인 손 씻기, 마스크착용, 주기적 환기와 같은 기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말했다. 
한편, 관련 문의는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063-430-8536, 868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