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특공대 자원봉사자 발대식

지난 15일 군청 강당에서는 진안홍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진안홍삼특공대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열렸다.
진안군이 주최하고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춘성 군수, 전용태 도의원, 김민규 진안군의회의장, 홍삼축제추진위원회 및 자원봉사센터 이재동 이사장과 홍삼특공대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석해 홍보영상 상영과 결의문 낭독 등을 진행했다.

진안홍삼특공대자원봉사단은 성인봉사자 180명,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봉사자 210명으로 구성했으며, 진안홍삼축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성숙하고 열정적인 자원봉사활동과 진안홍삼축제 홍보대사 역할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이번 활동을 위해 진안홍삼특공대자원봉사단은 앞서 진안홍삼축제 전반에 대한 교육과 참여 분야별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군을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 봉사에 참여해주신 홍삼특공대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홍삼 축제 기간 중 진안을 찾는 관광객 및 주민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이재동 이사장은 "진안군의 얼굴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모두가 적극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염두해 성공적인 진안홍삼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