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4분기 민선 4기 공약사업 보고회

▲ 2008년 1/4분기 민선 4기 공약사업 보고회가 지난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민선 4기 출범 만 2년이 다가오면서 군이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구체적 성과를 내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군은 민선 4기 공약사업 진행과정을 살펴보고, 진행상 문제점 및 개선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08년 1/4분기 민선 4기 공약사업 보고회'를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었다.

송영선 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각 부서장들이 참석해 지금까지 진행한 공약사업 진행과정을 설명하는 한편, 사업 진행상 문제점과 개선책 등을 논의했다.

보고회에서 송 군수는 "각 부서가 긴밀한 협조를 해야 구체적이고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군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생산적인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은 △농산물유통연합사업단 운영 △친환경농업 특화추진 △홍삼·한방산업 육성 △1천만 원 소득향상 △진안 재래시장 활성화 △농·특산물 전국 유통망 구축 △약용수 및 산양삼 생산단지 조성 △한봉 단지 조성 △산림자원 집중 육성 △살기좋은 산촌개발 △마이산 사계절 생태관광지 조성 △숲 속 휴양 타운 조성 △우수 한약 유통 클러스터 조성 △농기계 119 응급센터 운영 등 총 열네 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송 군수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재건축사업을 "사활을 걸고 하라."라고 강조하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송 군수는 "몇몇 상인들이 반대하고 있지만 대부분이 찬성하고 있는 만큼 조속히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라며 "백화점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면 소비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활력있는 자치행정
군은 효율적으로 행정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자체 감사 기능강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관리 △대외협력업무 전담부서 설치 △인구유입 활성화 △민원실 팀제 운영 등 다섯 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송 군수는 감사기능 강화에 대해 "징계보다는 지도감사를 통해 교육과 예방에 힘써줄 것"을 요구했다.
 
함께하는 사회복지
군은 △노인 장수수당 지원 △경로당 난방비 지원 △건전한 여성·청소년 문화환경 조성 △장애인 종합복지관 시설 운영 등 총 네 사업을 복지분야 공약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송 군수는 경로당 난방비 지원에 대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사람 수에 따라 차등지원하겠다는 안에 사인했지만, 난방은 한 사람이 이용하든 열 사람이 이용하든 같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라며 "예산절감 의도는 이해하지만, 자칫 무리수가 될 수 있으니 다시 검토하라."라고 지시했다.
 
아름다운 문화관광 구축
군은 △진안군 대표축제 발굴 및 시행 △예술인 창작활동 공간 조성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이색 조각공원 조성 △전천후 게이트볼장 확대 △용담호변 자연 생태공원조성사업 등을 관광객 유입을 위한 공약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송 군수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예술인 창작활동 공간 조성에 대한 군의회의 의견에 관심을 보이는 한편, 용담호변 생태공원조성사업을 위한 금강유역환경청 등의 관계기관에서 예산을 따올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꿈이 있는 교육환경 개선
군은 교육분야 사업으로 △공공기관 이전 유치 △학생 무료급식 지원 △학교 특기·적성교육 지원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수업 등을 추진중이며, 담당 부서에서는 계획대로 잘 진행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