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이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진안군에 따르면 '진안홍삼'이 2일 더플라자호텔에서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 주관으로 개최된 '202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에서 지역특산물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가장 권위 있고 품격 높은 브랜드 대상이다.

특히 이번 시상은 '진안홍삼' 브랜드가 2015년에서 2017년까지, 그리고 2019년에서 2022년까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7회에 걸쳐 수상했었으며, 올해는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하며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다시한번 자리매김했다. 

또한 이번 수상은 2022년 10월 1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전국 지역특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한 결과 '진안홍삼'이 온라인 소비자 투표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것이라 더 뜻깊은 결과로 보고 있다. 

임진숙 농촌경제국장은 "진안홍삼은 풍부한 사포닌과 진세노사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품질 관리 및 브랜드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