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육성 기여
진안군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무료 영어교육'

진안군은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및 자기능력개발 향상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진안군 홈페이지 내 무료 영어교육 콘텐츠를 본격 운영한다.

무료 영어교육 콘텐츠는 영자신문(단계별 4종), 원어민 음성, 워드 팁, 속청 학습(듣기), 단어학습, 동영상 강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방법은 진안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무료 영어교육을 클릭하면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해당 페이지로 접속된다. Level l부터 Level 4까지 4단계로 여러 주제에 대해 읽고 들을 수 있고 해석본도 볼 수 있다. 

영어문장을 들을 때는 음성/속청 메뉴를 누르면 새로 창이 뜨며 듣기 속도를 조절하고 반복할 수 있도록 설정돼 있다. 또한 '만화로 배우는 영어' 코너에서는 영어만화로 유익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진안군은 교육여건 개선을 위하여 24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농촌유학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관내 학교별 학생수 급감과 지방소멸에도 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1년도부터 해마다 실과소에서 임신·출산부터 성년기까지 자녀지원에 해당하는 내용 홍보를 위하여 책자로 제작·배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도 관련 내용을 게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