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함께 축제장에서 깨끗한 봄을 마시자!
고로쇠 주제 프로그램, 숲체험, 이벤트, 현장 구매까지도

4년 만에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가 현장축제로 펼쳐질 준비가 한창이다.
2023년 흑토끼해를 청정지역 진안고원의 고로쇠 수액과 함께 맞이할 수 있는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는 오는 3월 11일과 12일 주말 이틀 동안 진안군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오랜만에 대면 축제를 개최하는 만큼 많은 변화를 기대해도 된다.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는 어떤 내용으로 진행될까?
먼저 3월 11일 중평굿 한마당을 시작으로, 12일까지 이틀간 '고로쇠 볼링대회', '고로쇠 골든벨', '고로쇠 가수왕 선발대회' 등 고로쇠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축제장을 채운다.
또한 '진안고원길 걷기', '출발! 숲 탐험대', '다같이 돌자! 지오트레일'과 같은 국가지질공원인 운일암반일암을 함께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더불어 축제 기간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쇼핑거리, 먹거리 등 풍성한 부대 프로그램들이 계속 펼쳐져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줄 예정이다.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진 고로쇠 수액은 어떻게 생산되는 걸까?
고로쇠 수액 채취는 해발 600m 이상의 맑고 깨끗한 청정지역 운장산 자락에서 까다로운 기후 조건이 맞아야 한다. 2월에서 3월 사이 짧은 기간에만 채취하는 고로쇠 수액은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 많은 무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고로쇠 수액은 당일 정제를 원칙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생산자, 생산시기, 생산지, 유통기한 등을 표기하여 소비자가 믿고 마실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다.
이러한 우수한 품질의 고로쇠 수액을 채취하는 작목반에서 고로쇠 축제 기간 직접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축제가 열리는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축제를 즐기며 깨끗한 봄을 먼저 마셔보는 것도 좋겠다.
축제관련한 문의사항은 문화체육과 축제진흥팀 063-430-2393으로 연락하면 된다.

▲온라인상에서 축제에 대해 알고 싶다면 진안홍삼축제 공식홈페이지(https://www.jinan.go.kr/festival/)와 △진안군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jinan-gun)도 있다.
또한 △진안군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jinangun)도 있고 △진안군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jinan_gun)과 △진안군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inangun)에서도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