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여성 귀농촌 체험 및 교육 … 4월11일에서 4월14일까지 진행

진안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는 1인 여성의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해 1인 여성을 위한 귀농촌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1인 여성의 귀농촌 체험 및 교육을 통해 진안에서 귀농촌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대상자는 도시민 1인 여성 귀농촌 예정자이거나 진안군으로 전입한 지 6개월 이내인 1인 여성이며, 1인 여성은 독신여성이나 동거가족이 있지만 여성 본인만 귀농촌하려는 여성을 뜻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11일부터 4월 14일까지 4일간이며, 신청은 모집 완료시까지이다. 

교육장소는 진안군게스트하우스와 진안군 관내가 되며 10만원의 교육비가 있다. 모집인원은 10명이다. 
이번 교육을 80% 이상 충족 시 수료를 인정받아 농림부 교육시간 24시간을 받을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진안소개, 진안투어, 봄나물 뜯기 및 식체험, 농촌문화 차이 알기, 시골살이 경제 알기, 연잎밥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마지막 날 저녁에는 마이스케치 카페에서 파티도 진행한다. 교육받는 3일의 저녁시간에는 여성 귀농촌 선배들과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수만 상담실장은 "1인 여성 귀농촌 교육은 처음이다"라며 "귀농귀촌을 위한 상담을 오래 진행해 본 결과, 1인 여성이 귀농촌을 했을 경우 또 다른 약자일 수 있으므로 별도의 보살핌이 필요하다고 느꼈다"라고 새로운 교육 마련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