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용담면 좋은세상만들기 위원회
실내 자전거 운동기구 전달

어르신에게 운동기구 조작법을 설명하고 있다.
어르신에게 운동기구 조작법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24일 용담면 한 마을에 거주하시는 장애인 어르신께 실내 자전거 운동기구를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됐다.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소양) 주관 용담면 좋은세상만들기 위원회(위원장 김순옥) 주최로 진행된 '좋은세상만들기위원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 강화를 위해 활동하고 각 읍·면의 위원회는 복지사각지대에 위치해 있는 이웃들을 발굴, 선정해 내서 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날을 위해 용담면 좋은세상만들기 위원회는 용담면에 거주하시는 장애인 어르신 혹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들을 발굴, 선정하였고 선정된 어르신에게 실내 자전거 운동기구를 전달하였다. 이 어르신은 평소 당뇨병과 신장 투석으로 인해 야외활동이 많이 제한 돼 운동욕구를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었다. 그래서 어르신에게 실내 자전거 운동기구를 전달함으로써 어르신의 운동욕구를 해결하고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운동기구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정말 고마워. 테레비 보면서 운동 열심히 할게"라고 위원회와 진안군장애인복지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용담면 좋은세상만들기 김순옥 위원장은 "용담면을 포함한 진안군 내에는 복지사각지대에 위치해 있는 장애인이나 어르신분들이 많다"라며 "이들의 복지사각지대를 줄여나가고 손이 닿는 곳까지는 그들을 도울 것이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