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천면민의장 수상자 선정

공익장 이충이
공익장 이충이

정천면(면장 김선학)은 제39회 정천면민의 날을 맞아 면민의 장 수상자 5명을 선정했다.
면에 따르면 지난 5월 면민의 장 선정심사위원회를 갖고 △공익장 이충이(82. 정천면 상조림마을) △효행장 최일권(44. 정천면 상조림마을) △애향장 송재영(69. 경기 광명시) △장수상 박부순(93. 정천면 갈거마을) △산업장 최명근(65. 정천면 학동마을)씨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최일권씨는 뇌경색과 청각장애가 있는 어머니를 극진한 봉양과 효행으로 섬겨 깊은 효심을 인정 받아 효행장에 선정됐고 애향장 송재영씨는 정천재경향우회 회장으로 재임하며 남다른 애향심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아 애향장에 선정됐다.

효행장 최일권
효행장 최일권

장수장 박부순씨는 아흔이 넘은 고령임에도 건강과 덕망으로 마을의 큰 어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존경을 받아 장수장에 선정됐으며, 산업장 최명근씨는 학동마을가꾸기 사업을 이끌었고 다목적체험관 같은 시설뿐 아니라 얼음썰매장 같은 다양한 체험시설을 발굴하여 생기 가득한 마을을 만든 공적을 인정받아 산업장에 선정됐다. 

특히 올해 공익장 수상자 이충이씨는 정천면 방범초소 부지 및 충혼탑 부지를 면민들을 위해 기증했으며 본인보다 면민을 먼저 생각하고 고향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주변의 귀감이 되어 공익장에 선정됐다. 

한편 면민의 장 시상은 6월 10일 제39회 정천면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애향장 송재영
애향장 송재영
장수상 박부순
장수상 박부순
산업장 최명근
산업장 최명근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