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1번 오 근 량

▲ 오근량 후보
생년월일   1945.4.3.
최종학력   전북대학교 대학원 졸업
병역사항   병장 만기제대
전과유무   해당없음
신고재산   262,651,000원
주요경력   고창교육청 교육장, 전주고 교장, 과학고 교장

△ 이명박 정부의 기숙형 공립학교 정책에 대해서
= 반대

△ 0교시 수업 허용에 대해서
= 반대

△ 오후 7시 이후 야간 보충수업에 대해서
= 반대

△ 소규모 학교 통폐합에 대해서
= 반대

△ 지역교육청의 교육지원센터 전환에 대해서
= 반대

△ 학교운영지원비 폐지에 대해서
= 찬성

△ 농어촌 지역 남자 중학교/여자 중학교를 통합해 남·여 공학 중학교를 만드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찬성합니다. 남녀공학을 실시해 본 결과, 학내 폭력이 사라졌으며, 학력신장에 도움이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 후보자님은 늘어나고 있는 농촌지역 '폐교'의 적정한 활용대책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지역문화센터, 지역 역사박물관, 소규모 외국어 캠프장으로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해 나가겠습니다.

△ 농어촌 학교는 교사들의 관외거주로 방과 후 학생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지역종교단체나 지역사회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방과후 학교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방과후학교가 없는 곳은 학교에 지역에 사는 전담교사를 충원하여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의 원어민 교사 시스템이 올바르다고 생각하십니까?
= 적법한 절차를 거친 능력이 확인된 교사라면 찬성합니다. 초.중등과정의 외국어 교육은 정확한 발음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는 교사에 의해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외국어 학습을 담당하시는 교사들도 능력있는 분들이 많고, 효과적인 연수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는 방법이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 후보자님이 생각하시는 적정한 학급당 학생 수는 몇 명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5명이 적정하다고 생각합니다.

△ 후보자님의 주요정책공약 3가지를 밝혀주세요.
= ① 사교육비 절감 - 방과후 학교와 수업명인교사 직강 온라인 강의시스템을 병행하여 학력신장과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수용하여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인사심사위원회 - 지자체, 학부모, 시민단체, 교사 등이 참여하는 인사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하고 바른 인사를 실현시켜 나갈 것입니다.
③ 학생인권위원회 - 학생이 참여하는 학생인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내폭력과 등하교시 학생안전지도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 전주시 인근인 진안군은 대도시로 학생(초·중·고)유출이 심각합니다. 지역주민의 지역교육에 대한 불신의 증거라고 봅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세요.
= 학생의 유출의 원인은 농산어촌 지역의 교육과 도시의 교육의 질이 차이가 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진안지역에 인재교육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방과후학교를 강화하여, 도시의 학생들과 동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농산어촌의 학생이 유출되지 않고 나갔던 학생들이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대 = 반대 = 반대 = 반대 = 반대 = 찬성 = 찬성합니다. 남녀공학을 실시해 본 결과, 학내 폭력이 사라졌으며, 학력신장에 도움이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 지역문화센터, 지역 역사박물관, 소규모 외국어 캠프장으로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해 나가겠습니다. = 지역종교단체나 지역사회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방과후 학교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방과후학교가 없는 곳은 학교에 지역에 사는 전담교사를 충원하여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 적법한 절차를 거친 능력이 확인된 교사라면 찬성합니다. 초.중등과정의 외국어 교육은 정확한 발음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는 교사에 의해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외국어 학습을 담당하시는 교사들도 능력있는 분들이 많고, 효과적인 연수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는 방법이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 15명이 적정하다고 생각합니다. = ① 사교육비 절감 - 방과후 학교와 수업명인교사 직강 온라인 강의시스템을 병행하여 학력신장과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수용하여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인사심사위원회 - 지자체, 학부모, 시민단체, 교사 등이 참여하는 인사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정하고 바른 인사를 실현시켜 나갈 것입니다. ③ 학생인권위원회 - 학생이 참여하는 학생인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내폭력과 등하교시 학생안전지도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 학생의 유출의 원인은 농산어촌 지역의 교육과 도시의 교육의 질이 차이가 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진안지역에 인재교육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방과후학교를 강화하여, 도시의 학생들과 동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농산어촌의 학생이 유출되지 않고 나갔던 학생들이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