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령고·안천고등학교는 미달
기숙형 공립고 학생지원 '영향'

진안제일고등학교(이하 진안제일고)의 2009학년도 신입생합격자 발표가 지난해 12월 22일에 있었다.
진안제일고의 2009학년도 신입생모집은 전체 모집인원 56명에 66이 지원해서 1.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수석은 전주 호성중학교의 이하준 학생으로 로열장학생에 선정되었다.

전주시에서 진안제일고를 선택한 이하준 학생의 지원 동기는 "진안제일고가 기숙형 공립고로 지정되면서 대학진학 때 여러 가지로 유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번 신입생모집에서는 전주에서 10명의 학생이 지원했으며, 지원자 전체 중 전주연합고사 합격권의 학생은 총 29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학교 윤홍진 교감은 "진안지역 풍토가 내 자식이 전주로 안 나가면 자기가 낙후됐다고 생각합니다. 그 걸 깨기 위해 부모들과 상담을 많이 합니다."라며 "작년부터 전주로 자녀를 보냈다가 다시 진안으로 돌아오려고 하는 학부모들의 전화를 받았지만 저희 학교에도 정원이 한 반에 28명으로 정해져있어 수용을 못하는 실정입니다."라고 말했다.

윤홍진 교감은 또 "진안제일고가 기숙형 공립고로 지정되면서 많은 혜택을 학생들에게 줄 수 있게 되었는데 그 혜택이 모두 타 지역 학생들에게 가고, 진안 지역학생들은 전주에서 돈쓰고, 부모와 떨어져 고생하며 혜택을 못 받아 개인적으로 우려가 됩니다."라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진안제일고의 등록마감은 1월 28일 오후 4시까지다.
한편, 마령고등학교 1차 전형을 통해 28명 모집에 7명을 선발했고 1월 19일부터 23일까지 2차 전형이 있을 예정이다.

또 안천고등학교는 1차 전형에서 28명 선발에 17명이 지원했고, 2차 전형은 1월 29일부터 2월4일까지다.
2009학년도 진안제일고등학교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로열장학생(1명) 이하준(호성중·남), 특별장학금 200만원, 해외어학연수 및 맟춤형 수업, 기숙사비 분기당 30만원 지급(3년간)

▲특대장학생(2명) 김수현(동향중·여), 임푸름(전주동중·여), 해외어학연수 및 맞춤형 수업, 기숙사비 분기당 30만원(3년간)

▲우수장학생(6명) 김문정(백운중·여), 김성재(진안중·남), 강수미(성심여중·여), 김규희(진안여중·여), 문성범(진안중·남), 유영웅(진안중·남), 영어캠프 및 맞춤형수업, 분기당 30만원(1년간)

▲ 일반장학생(5명) 이대범(진안중·남), 이현우(진안중·남), 박조아(부귀중·여), 이성준(진안중·남), 이다슬(진안여중·여) 30만원(1분기) 이상 끝.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