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난 14일부터 라디오 방송교육을 시작했다.
올해도 미니 FM 라디오 방송이 전파를 탄다. 제2회 마을축제 기간에 강한 인상을 남겼던 미니 FM 라디오는 올 제3회 마을축제 기간에 한시적으로 운영을 한다.
이처럼 운영될 미니 FM 라디오 방송은 제3회 마을축제기간인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9일간 들을 수 있다.

이 축제기간에 라디오 방송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전주시민미디어센터 공익적 미디어사업단이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에서 준비한 라디오 방송 교육은 앞으로 6월 21일부터 7월 15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7시부터 9시까지 이루어진다.

일정별 교육은 지난 6월 14일에 오리엔테이션 및 라디오의 이해에 대해서 강의를 들었고, 앞으로는 △라디오 작가론 및 기획과 구성 △방송 진행론 및 인터뷰 △방송 모니터 및 방송 기획법 △방송 제작 실습 △방송기자재 실습 및 진행 실습 △방송 제작 실습 △보충 교육 및 토의 등으로 강의를 할 계획이다.

이번 라디오 교육은 라디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라디오 방송 제작 능력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 라디오 프로그램이 완성되기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을 익히고, 직접 라디오 방송을 제작해보는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조헌철 공동체 미니 FM 담당은 "작년에 이어 올해 운영될 미니 FM 라디오 방송에 많은 관심을 주었으면 좋겠다."라며 "미니 FM 라디오 방송 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