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의장 김정흠)는 지난달 31일 제14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처리하고 9일간의 일정을마무리했다.

지난 30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진안군 자원봉사활동지원조례전부 개정 조례안’, ‘진안군 장수수당 지급조례안’, ‘진안군 물품관리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제4차 본회의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이부용 의원이 선임됐고 간사에는 황의택 의원이 임명됐다.

이날 이부용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의회가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의 행정집행 상태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권한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집행부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해 추진상황과 문제점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과 예산 심사를 위한 필요한 자료와 정보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집행부의 시정이나 개선 발전시켜야 될 행정사무를 지적해 군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오는 20일 월요일부터 24일 금요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13개소 실·과소와 11개 읍·면을 대상으로 감사가 진행된다.

20일부터 열리는 행정사무감사는 다음과 같다.

▲11월 20일(월): 주민복지과, 건설과, 농업기술센터 ▲11월 21일(화): 민원봉사과, 환경보호과 ▲11월 22일(수): 재정과, 산림축산과, 재난안전관리과 ▲11월 23일(목): 자치행정과, 문화관광과, 보건소 ▲11월 24일(금): 기획홍보실, 지역특산과.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