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자머리 8개 원리)

이번 주부터 24회에 걸쳐 윤보현(71)씨의 건강 칼럼 ‘21세기 건강과 행복’을 연재합니다.

윤보현씨는 현재 필리핀에서 보건교육학 박사과정을 공부하고 있으며, 현재 사단법인 한국금연협의회 이사 및 자문위원, 사단법인 국제절제협회 수석부회장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지역에서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 담임목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 윤보현
1. Nutrition(영양)
곡식˙과일 채소를 통째로 먹으라.
농약˙비료를 피한 유기농 식품, 혹은 산야에 절로 자란 자연산 식품을 먹으라. 알맞게 먹고 적당한 때에 먹으며 가능한 육식은 피하라.

2. Exercise(운동)
규칙적이고 조직적인 운동을 하루에 30-45분간 하라. 일주일에 적어도 3~4일은 운동을 하라. 여러 사람이 어울려 할 수 있는 운동은 유익한 점도 있다.

3. Water(물)
우리 몸은 하루에 우리가 먹는 음식 외에 5컵 반의 물이 필요하다고 의과대학 교과서는 말한다. 식전˙식간에 따뜻한 물을 두 컵씩 마시라. 저녁에는 저녁 식사 후(2시간)에 찬물을 한두 컵 마시면 위가 휴식하는데 도움이 된다. 자주 목욕을 하라.

4. Sunlight(햇빛)
햇볕이 자주 자주 방안에 비추게 하라. 하루 적어도 밖에 나가서 10분 이상 몸에 햇볕을 받게 하라. 그러나 과도하게 햇볕을 쏘이면 피부에 손상을 가져오니 조심해야 한다. 모든 과일, 채소 그리고 곡식들은 태양이 만든 열매들이다.

5. Temperance(절제)
술, 담배, 마약 등 몸에 해로운 물질은 몸 안에 들여보내지 않도록 하라. 모든 생활을 절도있게 하라. 그대의 인생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늘 점검하라.

6. Air(공기)
늘 맑은 공기를 마시도록 노력하라. 몸 안의 적혈구와 뇌는 산소를 필요로 한다. 오염된 공기를 마시고 사는 것은 독가스 통에서 자살하는 것과 같다. 할 수만 있다면 거처를 맑은 공기가 있는 곳으로 옮기자.

7. Rest(휴식)
하루 24시간 가운데 8시간은 잠자는 시간으로 떼어놓아라. 잠자는 시간과 시각이 우주의 원리에 맞지 않으면 얼굴에 주름살이 늘고 빨리 죽는다고 과학자들은 말한다. 인생을 쉬어가면서 살아라.

8. Trustin divine power(위에서 오는 신뢰함)
세상에는 돈으로, 인간의 힘으로 안 되는 일이 많다. 위에서 오는 초능력에 그대의 손을 뻗치라. 신뢰는 인생의 기본 생활원리이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