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2명 등 신규 공중보건의사 12명 배치

전문의 2명을 포함한 일반의 6명, 한방의 6명 등 12명의 공중보건의사가 새로 배치됐다.
군은 지난 3일자로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해 보건(지)소에서 앞으로 3년 동안 공중 보건업무를 담당 할 신규 공중보건의사 11명과 전입 공중보건의사 1명 등을 포함한 18명의 공중보건의사에 대한 배치를 마무리 했다.

전문의 2명을 포함한 일반의 6명, 한방의 6명 등 모두 12명의 신규 공중보건의사가 배치됨에 따라 지난달 27일 복무만료와 타지역 전출로 인한 결원이 모두 충원돼 농촌지역 주민들이 일반(내과) 및 한방, 치과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안과전문의 및 응급의료전문의를 보건소에 배치함에 따라 의료 취약성 극복에도 기여하게 됐다.
송영선 군수는 “열악한 의료환경과 자원이 부족한 농촌지역의 주민보건향상을 위해 앞으로 3년간 성실히 봉사하여 주민들로부터 신망을 얻고 감동을 주는 활동을 펼쳐달라”고 말했다.

신규 및 근무지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안은 전임지 및 전문분야.
◆신규 △양석재 보건소(안과) △문윤주 보건소(응급의학과) △이재욱 보건소(한방) △유지웅 보건소(한방) △우용문 용담지소(의과) △정치욱 용담지소(한방) △김청근 안천지소(의과) △이대웅 동향지소(한방) △이제윤 백운지소(한방) △송진성 성수지소(의과) △이용희 주천지소(한방)

◆전입 △장혁진 상전보건지소(부산 진구 동부병원, 이비인후과)
◆전보 △왕준극 백운보건지소(보건소, 의과) △김수일 주천보건지소(보건소, 치과) △임헌영 부귀보건지소(보건소, 한방) △최세현 부귀보건지소(안천보건지소, 의과) △김용명 안천보건지소(동향보건지소, 한방) △김현 보건소(성수보건지소, 치과)

◆전출 △최대성 수원 팔달구 보건소(백운보건지소, 한방) △황동진 임실보건의료원(백운보건지소, 의과) △이영익 익산시(용담보건지소, 의과) △김명균 전주시(주천보건지소, 치과) △김정환 전주시(주천보건지소, 한방)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