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진안교육청 과학교실

진안교육청이 진안초등학교, 조림초등학교, 마령초등학교 등 3개 권역별 중심학교와 함께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1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8회에 걸쳐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가 진행되는 이번 과학교실에는 우리지역 초등학교의 지리적 특수성을 감안해 3개 권역별 중심학교를 중심으로 82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한다.

먼저, 7월말까지 △나만의 뱃지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팸플룻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와 함께 7월26일과 27일 이틀동안은 평장야영장에서 과학탐구 야영도 실시한다.
10월에는 △시계만들기 △암화만들기 △젤 향초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마련되고 11월 13일에는 과학교실 운영 전시회도 개최한다.

특히 여름방학 기간인 7월26일과 27일 평장야영장에서 열리는 과학탐구 야영행사에서는 진안지역 생태계 탐사와 별자리 관찰 등 과학탐구 야영과 적벽강 주변의 식물 서식 조사활동 및 갯벌생태체험 등이 이루어져 산간지역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체험과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날 개강식에서 진안교육청 나화정 교육장은 “가장 실제적인 것이 가장 이론적이다”라며 “과학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과학 체험활동의 기회를 의도적으로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