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외부 전문가 또는 전문경영자로 사업단장 공개채용

군이 홍삼·한방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실질적 추진기구를 독립법인 형태로 구성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군은 지난 21일 홍삼·한방관련 업체 및 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소에서 ‘홍삼한방 클러스터사업 설명회’를 열고 ‘클러스터 사업단’을 독립법인 형태로 구성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독립법인 형태로 구성되는 사업단은 사업 전체의 총괄적 기획력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생산, 한방산업, 한방클리닉, 체험·마케팅 등 4개 팀과 행정업무를 지원할 업무지원팀 등 모두 5개 팀으로 이루어지며, 사업단장은 전문성을 고려해 외부 전문가 또는 전문경영가를 공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또 실무인력은 외부 전문인력 채용과 행정전담인력이 파견돼 구성된다.

이와 함께 클러스터 사업을 기획, 실행, 평가하게 될 ‘홍삼·한방산업혁신위원회’도 산·학·연·민·관이 함께 참여해 구성한다.

이정렬 정책기획단장은 “홍삼·한방산업 클러스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외부 전문·경영가(CEO)를 단장으로 한 독립법인형태의 클러스터 사업단과 산·학·연·민·관이 참여하는 혁신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추진체계를 마련키로 했다”며 “사업단이 구성되기 이전에는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 행정지원단이 사업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