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 한마음대회

▲ 진안군 초중고 대표와 범죄예방위원 진안지구 협의회 대표가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진안군 범죄예방 한마음 대회가 지난 15일 진안문화의 집에서 열렸다.
전주지방검찰청 주최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는 김정흠 법무부 범죄예방위원회 진안지구회장을 비롯해 송영선 군수, 박영관 전주지방검찰청 검사장, 김광호 범죄 전주지역협의회장, 최규호 전라북도 교육감 및 진안 초·중·고등학생 등과 노인회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진안지구회원일동과 진안 초·중·고학생들은 결의문을 통해 “주민들의 준법풍토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결의했다.

이날 참석한 김정흠 진안지구회장은 “노인들이 사기전화로 많은 손해를 입고 있어 지속적인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라며 “자율방법대원과 함께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각종사회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낳고 있다.”고 말했다.

송영선 군수는 “자율방범대원을 활용한 농축산물 도난예방활동, 청소년 장학금 지급 사업 등에 많은 분이 헌신해 주고 있다”라며 “이러한 노력이 범죄 없는 진안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유공공무원 및 범죄예방위원에 대한 표창과 진안군 초·중·고등학생 글짓기 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이날 표창과 감사패 글짓기대회 수상자 및 장학금 수혜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표창   ▲ 검사장 표창: △박재경(진안경찰서) ▲ 도지사 표창: △박춘선(진안군청) ▲ 교육감 표창: △윤민실(주천중) △이창섭(중앙초) ▲ 협의회장 표창: △장계윤(진안지구협위회) ▲ 군수 표창: △손재섭(진안지구협의회)

◆감사패 ▲ 지구회장 감사패: △김봉권(백운면노인회장) △오창석(진안읍자율방범대장)

◆글짓기 수상자 ▲ 대상: △강종원(외궁초 4) △김예지(백운중 1) ▲ 금상: △양용훈(진안중 1) ▲ 은상: △원은정(진안여중 2) ▲ 동상: △김아름(주천중 1) △박일수(백운중 3) △유새길(진안중 2) ▲ 지도교사상: △전현실(백운중) △유소영(외궁초)

◆장학금수혜자 △이강석(진안중 3) △김현수(진안중 3) △고지은(백운중 2) △한상민(주천중 1) △황다연(안천고 3)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