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메시지> 이윤영 대광교회 목사

친애하는 삼만여 진안군민 여러분!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에게 구원의 은총을 주시려고 독생자를 보내주신 성탄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은총이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과 직장에 충만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 소개한 성경 본문에 따르면, 목자들이 양떼를 지키고 있을 때, 즉 자기의 일에 성실히 임하고 있을 즈음 천사가 나타나 온 백성의 「구세주」이신 예수께서 탄생하셨다는 소식을 전해 주었는데, 예수님의 탄생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 것일까요?

먼저, 예수님의 탄생은 기쁨의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최상의 선물이었기에 기쁨의 소식이며, 선물이란 준비한 자의 희생과 헌신과 사랑이 담겨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인류 구원의 뜻 전달자였기에 우리에겐 큰 기쁨의 소식인데,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과 관계를 형성할 때에 우리는 구원의 은총을 힘입습니다.


예수님은 온 세상을 비추는 하나님의 빛이시기에 우리에겐 매우 좋은 소식이었는데, 빛이 각종 색상과 모양새를 분별케 해주고 생태계를 유지시켜 주는 것처럼 빛 되신 예수님은 우리에게 분별력을 주시고 건강한 신앙생활로 이끌어 주십니다.

예수님은 천국의 소망이신바, 그의 탄생은 우리 모두의 좋은 소식이며 기쁜 소식입니다.
반면, 출생 자체가 재앙인 경우도 있는데, 가인의 출생이 그렇고, 아간과 가룟유다의 출생이 그러합니다. 저와 여러분의 출생은 이웃의 기쁨이요, 좋은 소식이 되어야 합니다.

다음, 예수님의 탄생은 하나님께 영광이었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은 하나님의 기쁨이었고 하나님계획의 실현이었는바, 하나님께의 영광 그 자체이었습니다. 오늘 우리의 출생으로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생명구원의 선교와 돌봄의 봉사와 굳건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영광이 되어야 합니다.

끝으로, 예수님의 탄생은 인류의 평화였습니다.
예수님은 죄악 된 인류의 면죄부이셨고, 우리 죄와 당신의 의를 바꾸어 주신 거룩하신 분이시며, 우리의 구원 바로 그 자체 이셨고, 모든 전쟁을 소멸케 하시는 평화의 사신이셨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이 인류 평화의 보장이었던 것처럼, 저와 여러분의 출생 역시 평화의 새싹이요, 성령감동을 통한 평화 건설의 터전이요, 구원방주의 역할자임을 기억하면서 하나님 앞과 이웃 앞에 기쁨이요, 좋은 소식이 되어야 하리라 믿습니다.

금번 성탄을 통해 하나님의 은총으로, 탄생하신 주님과 더불어 축복의 자원인 마이산과 용담과 운·반일암을 비롯한 운장산 기슭에 무궁한 진안 발전이 보장되는, 하여 군민 모두가 희망으로 가득한 새 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과 직장과 사업에 하나님 주시는 건강과 평화가 넘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성경 눅 2:8∼14>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