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후보자 질문·답변

오는 6월1일에 치러질 진안군수 선거는 우리지역의 운명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더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의 국익이 좌우될 수 있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이에 진안신문에서는 진안군수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정책을 검증하기 위해 정책 질의서에 대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정책질의서는 진안신문을 통해 보도된 '유권자들에게 듣는다'를 통해 제안된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후보자들이 보내 온 답변서를 분야별로 나눠 지면을 통해 보도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편집자 주 

기호 1번 전춘성
기호 1번 전춘성

·정당 : 더불어민주당
·생년월일 : 1961.04.12.(61세)
·학력 : 군산실업전문대학[폐교(2021년) 전 서해대학] 관광과 졸업
·경력 : (전)진안군청 행정복지국장
         (전)진안군수
·전과기록유무 : 없음

 

단답형 질문 : 단답형 질문은 후보자 중심이 아닌 유권자 중심의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진안신문이 지난 1월부터 우리고장 유권자들에게 직접 들은 정책제안입니다.

16. 용담호 주변 휴게소가 제 기능을 찾도록 하기 위해서 문화예술인들에게 휴게소 운영기회 주기를 통한 작업실 겸 휴게실 등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니오
용담호 수변구역에 있는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해야한다는 의견은 공감이 갑니다. 저 역시 용담호 수변길을 지나갈 때 마다 항상 이 문제에 대하여 심각성을 느낍니다. 현재 진안군에 서 빈 공간에 대한 실태조사와 함께 용담호 수변길에 있는 휴게소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역주민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활용방안을 찾겠습니다. 또한 문화예술인들의 의견 또한 경청하겠습니다.  

17. 수몰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을축제를 개최하겠습니다.

18. 용담호 유휴지를 인근 수몰마을 주민들이 가꿀 기회를 주겠습니다.

19. 면단위 게스트하우스 설치를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진안알기를 제대로 시행하겠습니다.

20. 마을단위로 이야기가 있는 장소를 발굴해 관광코스로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21. 진안군에 설치된 각종 위원회에 청년층이 10% 이상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니오
청년의 사회참여와 군정참여는 기본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원회의 성격에 따라서 참여하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22. 청년들이 지역에 더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하기 위해 참여포인트 제도를 도입, 지역홍보, 행사홍보 시 활동보조금 형식으로 지원하겠습니다.  

23. 유기동물보호소, 입양센터, 애견카페나 식당 등을 포함한 종합 유기동물입양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지금 진안의 현실에서 유기동물입양센터설립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시간을 갖고 소통하고 노력하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유기동물보호소의 환경부터 개선하고 지역민의 참여와 함께 공론화를 통해 단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24. 백운면에는 산림환경연구원, 산림치유원 등이 예정돼 있고, 인근에 데미샘 휴양림도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 조건을 가진 백운면에 산림과학중고교를 설치하겠습니다.

25. 개인 직거래 농가에게도 택배비를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26. 군 유휴지에서 청년농민들이 자연농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7. 면단위 학생들을 위해 드림카드 사용처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28. 농작물재해보험이 있어도 수확물이 없는 상태에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위해 '재해 후 복구 비용 지원 정책'을 펼치겠습니다.

29. 고령 농업인을 위한 농사 도우미 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