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마련

신나는 예술공연이 끝나고 출연진들과 관람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신나는 예술공연이 끝나고 출연진들과 관람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지난 9월 3일 토요일 오후 3시 청소년 수련관 2층 강당에서는 '다원예술공연팀 예화'의 '미술과 음악이 있는 춘향가' 공연이 펼쳐져 진안군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멋진 무대를 만들었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지원단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연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예술여행 문화예술 사업으로, 진안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신나는예술여행 누리집을 통해 이 사업을 신청하여 가능했다. 
이번 공연의 특징은 교과서에 실린 춘향전을 소재로 미술과 음악을 융합하여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다원예술 공연이다. 

다원예술공연팀 예화의 이번 공연은 화가 두 명의 라이브드로잉, 판소리, 건반, 바이올린, 퍼커션으로 구성돼 무대에서 6장의 그림이 실시간으로 그려지고 국악과 양악이 어우러지는 공연이었다. 또한 원작의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말로 연기하고 꼭 필요한 한자어는 바로 해석을 하며 이해를 도왔다. 

이날 1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해 다원예술을 매개로 관객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예술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진안군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예술적 안목과 미적 감각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정은서(진안중앙초 4) 학생은 "뮤지컬처럼 연극과 공연 그림이 함께 한 부분이 흥미로웠어요"라고 말했고, 이시우(진안중앙초 5) 학생은 "춘향전에서 인상깊은 장면은 춘향을 처형하기 전 화담이 멋있게 나타나 구해주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어요. 진안에서 이런 공연을 볼 수 있어서 고마웠어요"라고 말했다.

공연을 아이와 함께 관람한 한 학부모는 "너무 즐겁고 색다른 공연이었어요. 음악과 현장그림그리기가 함께 한다는 것과 출연자들이 해설과 반주와 그림 등 여러 재주를 보여준 공연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