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체재형 가족농원 입주자 모집

진안군이 관내로 귀농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체재형 가족농원 입주희망자 5세대를 19일부터 127일까지 모집한다.

진안군 체재형 가족농원은 진안으로의 귀농을 유도해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임시거주시설로 진안군농업기술센터 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체재동 주택 8(원룸형 4, 투룸형 2, 복층형 2), 교육동 1, 시범포장(3,700) 등을 갖추고 있으며, 세대당 텃밭 66를 기본 제공하고 냉난방기, 소형냉장고, 옷장, 신발장 등이 구비되어 있다.

입주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30세 이상이며 진안에 귀농해 정착하고자 하는 2인 가족 이상인 세대로 진안군 이외 또는 진안군에 이주한 지 1년 이내인 세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홈페이지(소통/참여->군정소식->공고/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이 완료되면 2월 중 심의를 거쳐 최종 입주자를 선정해 35일부터 입주할 계획이다.

입주자격은 세대당 2명 이상 필수 거주할 세대, 입주 공간 주변 예초 등 주변 청결을 유지하며, 텃밭을 성실히 운영하고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교육에 필수 참여할 수 있는 예비 귀농인이다.

군 관계자는 체재형 가족농원에 거주하면서 텃밭에서 직접 농작물 재배도 해보고 입주민들과 소통하여 진안에서 새로운 삶을 안정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