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문 종 운 (남북통일 국민운동본부 진안군 위원회 위원장)

우리 국민은 지난 대선에서 약간의 도덕적 흠에도 경제를 살리겠다는 MB정권을 압도적으로 지지해 출범시켰다.
그런데, 취임 100여일 지나고 지지율이 20%로 추락하고 시국이 혼란스럽다. 이는 대통령이 군주처럼 독선과 오만으로 국민 위에 군림하려 했기 때문이다.

우선 이명박 대통령의 인사행태. 수십 억, 수백 억 원의 부자 각료와 청와대 수석들 땅 투기, 위장 전입 등 의혹이 제기되자 "부자가 뭐가 문제냐?"라고 응답했다. 그렇다. 열심히 노력하여 벌어 모은 부자라면 무엇이 문제겠는가.

하지만, 법을 어기고, 도덕성에 흠이 있어도 대통령이 신임한다는 것 하나로 뻔뻔스럽게 자리를 지키고 있지 않았는가? 광우병 쇠고기 문제로 온 국민이 불안해하고, 어린 학생들이 촛불을 들고 모여도 책임을 지겠다고 나서는 각료나 수석하나 없지 않은가?

또한 대통령이 마치 군주인양 법으로 임기가 보장되어 있는 공직자들을 모조리 숙청하려 사퇴압력을 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사 행태는 역사상 조선조나 역대 정부도 그렇게 기술되어 있지 않았기에 이는 이명박 대통령이 자기 사람 심기 위해 그러는 것을 우리 국민이 모를리 있겠는가.
 
◆영어몰입교육 추진발언
이는 우리 말 말살정책과 무엇이 다르다고 할 수 있겠는가!

우리 사회는 지난 날 몰입교육 받지 않았어도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구사하는 인재가 얼마든지 있고, 대통령 자신도 그러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우리말과 글은 세계 어느 나라말과 글보다 오묘하고 과학적인 글로 전세계 학자들이 인정을 하고 있지 않은가. 때문에 영어몰입 교육정책이 아닌 세계 굴지의 대학에 한국어과를 신설 한글을 세계화하는 외교정책이 절실하다.

소위 학교자율화, 0교시, 우월반 부활 발언으로 인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은 얼마나 힘들어 하고 있는가.
 
◆한반도 대운하 건설
이는 국운융성의 길이며, 물류혁명을 통해 경제를 살리는 대안이라고 주장한바.
위 주장이 근거가 없는 것으로 드러나자, "운하가 아니라 물길을 연결하는 것."이라고 한다. 화물선이 시속 300~400KM 달리는 고속열차보다 빠르다는 것인가.

청계천 건설 신화 운운하는데 청계천이 대운하와 같은가. 청계천은 복원이고 대운하는 건설이다. 물론 토목 건설사업으로 신화를 창조 부자 되었다니, 그 역량을 헤아릴 수는 없겠으나, 독일에서 라인 강과 연결된 대운하를 보고 온 촌부로서는 찬동하기 어렵다.
 
◆일본 정상 외교

과거를 잊자. 실용외교 운운한바! 이는 일제 36여년 식민지 만행과 교만한 일제의 속내를 너무도 모른다. 따라서 일본 천황에게 15도 이상으로 읍(揖)을 하는 영상을 시청한 촌부는 당황했다.

어느 나라 대통령이 타국 수뇌에게 15도 이상 구부려 읍을 했던가! 적당한 목례와 악수가 통상 예이거늘. 그 결과로 일본 정부는 쾌재를 부르며 독도는 자기들 땅이라고 역사 교과서에 수록하겠다고 했다.

우리 한민족은 원수에 보복하지 않는 용서할 줄 아는 선한 민족으로서 용서는 하지만 잊었거나 잊을 수 없는 과거를 어찌 잊자고 할 수 있겠는가? 민심은 천심이라 했다. 민심을 못 읽으면 성군도 없었다.
결국 이명박 정부는 6·4 선거에서 민심을 느끼지 않았을까!
 
◆일률적 10% 삭감 정책
이는 분명히 부자들만을 위한 정책으로 예산 10% 삭감이 경제를 살리는 명분이라고 한다면, 경제개발 예산을 깎을 수 없을 것이고, 그렇다면 국민복지와 관련된 예산에서 삭감해야 하는 것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작금에 벌어지고 있는 상황들은 '위기' 바로 그것이다.
이는 이명박 대통령 자신이 스스로 자초했다. 토목건설은 공식이 있으나, 정치는 공식이 없다. 국민과 소통 없는 독선과 오만의 정권은 그 군주는 폭군으로 조명되고 있음을 역사는 증거하고 있다. 때문에 이명박 대통령은 오만과 독선으로 '과거 정권 탓, 괴담 탓, 언론 탓' 하지 마시기 바란다.

이제 대국민 담화나 사과, 기자회견이 위선적 변명이 아니니 진실이어야 함은 대선후보 시절, 사유재산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공약을 한 바 있는데, 얼마 전에 재단설립 운운 보도된바, 이것이 바로 "눈 가리고 아웅 한다"고 고양이 소리로 판단하는 우리 국민들이 아니라는 것이며….

우선 인적쇄신은 이명박 대통령이 아닌 국익과 국민을 가장 먼저 고려하는 깨끗하고 능력있는 인사 등용과 재벌 편향적 경제 정책을 중소기업 서민경제 개발 편향으로, 수도권 편향적 경제정책을 국민생활 지방경제 살리는 정책으로 전환, 무엇보다 국민의 목소리와 욕구에 귀 기울여 군주가 아닌 대통령이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