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흰산도로랑
중학년
(흰산 도로랑/임정자 글/홍선자 그림/우리교육/4학년부터 읽어요)
 
아버지를 잡아먹은 백호를 잡으러 흰산에 오른 백발백중 도로랑. 원수 갚으러 온 흰산에서 되레 흰산 생명들의 원수가 되고 백호를 향해 쏜 화살은 흰산을 어둠과 죽음에 빠뜨릴 어둠왕을 깨우고 말지요. 어둠왕을 물리칠 하늘돌과 천년소나무 화살, 만년버드나무 활을 찾아 호랑이 소녀 호령아, 머리 흰 사냥꾼과 함께 모험길에 오르지만 천년소나무는 진실을 보지 못하는 도로랑의 눈을, 만년버드나무는 어둠에 갇혀 있는 도로랑의 심장을 내놓으라 하는데……. 과연 도로랑은 생명 가득한 흰산을 구할 수 있을까요?
 
▲ 마법에 걸린 학교
고학년
(마법에 걸린 학교/린다 드뮐미스터 글/이주윤 그림/키즈조선/5학년부터 읽어요)
 
마녀 그림이 그려진 으스스한 포스터에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답니다. 캣의 집 근처 일류 사립학교에서 축구 시합을 열어 우승 팀 전원을 장학생으로 받아들이겠다는 것! 그 학교에 꼭 입학하고 싶은 캣은 온갖 방해를 무릅쓰고 축구팀에 들어가지요. 이제 축구공은 굴러가기 시작했어요. 마치 마을 전체가 마법의 울타리에 갇힌 듯 오직 축구 시합을 향해서만 달려가기 시작하지요. 그런데 연습에 열을 올리던 캣에게 태클을 거는 사건이 터져요. 70년 전 이맘 때 그리모어의 장학생 모집을 위한 똑같은 축구 시합이 있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 것이지요. 하지만 승리 팀에 대한 기록은 그 어디에도 없고. 과연 올해 열린 대회에서는 누가 우승할까요? 사립학교에 입학하는 행운을 누릴 학생이 있을까요? 숨겨진 비밀에 다가갈수록 인간과 요정 사이에 얽힌 무섭고도 놀라운 이야기가 드러나는데…….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