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형(마령초 6)

지난 2009년 3월부터 마령초 5, 6학년은 매주 금요일 7, 8교시에 방과 후 수업으로 컴퓨터 워드를 시작했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연초부터 필기 및 실기를 연습하고 있다.
나는 현재 워드프로세서 3급 실기시험을 준비 중이다. 5학년 때에도 컴퓨터 방과 후가 있어서 열심히 공부해 필기를 합격했고, 현재는 3급 실기를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2009년 12월5일과 6일, 토요일과 일요일에 시험날짜가 잡혀 있다. 그래서 필기를 합격한 아이들은 실기를 준비하고 있고, 필기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우리학교를 졸업한 중학생 언니, 오빠들도 마령초등학교 컴퓨터 방과 후 수업 때문에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알고 있다.

다른 시험도 마찬가지겠지만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시험은 필기의 경우 외울 것이 많고, 실기는 치면서 보고, 오타까지 확인해야 하는 터라 쉽지만은 않다.
우리가 어려워하는 탓일까? 우리학교 방과 후 컴퓨터 강사님이신 3학년 홍승윤 선생님께서도 많은 고생을 하신다.

필기, 실기를 왔다 갔다 하며 가르쳐 주신다. 많은 인원을 접수하느라 고생을 하신다.
우리가 합격하지 못하면 선생님과 우리 또한 속상할 것이다.

우울한 것보다 이왕이면 부족한 면에서 몇 퍼센트 더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좋기에 얼마 남지 않은 시험기간에 많은 노력을 해서 3급 자격증을 꼭 취득해야겠다.

혹시라도 떨어진다면 졸업 전 몇 번 더 시험을 봐서 반드시 합격할 것이다.
나 외에 마령초 5, 6학년 워드시험 응시자가 모두 합격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