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모의투표·자전기캠페인·풋살대회

지난 1일 군청앞에서는 청소년수련관의 모의투표와 자전거캠페인, 청소년풋살대회에 대한 홍보를 달콤한 와플과 함께 펼쳤다.

먼저, 지난 대선 때도 했던 모의투표를 올해는 전북청소년활동지원센터와 협의를 거쳐 실시하며, 전북권 내에서 세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의 YMCA, 청소년수련관, 문화의 집 등에서 모두 실시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하는 투표인 만큼 광역시장·전북도지사와 전북교육감에 대한 모의투표를 실시하게 된다. 만 19세미만 청소년은 누구나 선거인단 자격이 되며, 투표방법은 온라인(www.18vote.net)과 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투표는 6월8일에서 9일까지, 본투표는 6월13일에 가능하다. 진안지역 오프라인 투표는 진안군청소년수련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또 오는 6월6일에 있을 자전거캠페인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주제로 삼아 영상 등을 이용한 교육과 몸풀기 등을 한 후, 자전거 캠페인을 하게 된다. 캠페인 구간은 진안읍 청소년수련관에서 출발해 예리마을과 상전체육공원을 거쳐 용담호 파크골프장, 진안하수종말처리장 등을 돌아오게 된다.

한편, 자전거 캠페인은 저탄소 생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주제를 담아 실시해오고 있다.
또한 오는 6월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펼쳐질 진안군 청소년 풋살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를 나누어 5대5 풋살 경기를 치르게 된다. 우승팀에게는 시상금도 고등부는 1~3등 각각 25만원, 15만원,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고, 중등부는 1~3등 각각 20만원, 12만원, 8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팀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참가비는 청소년기금으로 기부된다. 물론 점심식사도 제공된다. 경기접수는 진안군청소년수련관 사무실로 하면 된다. T. 063-433-0080, 0015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