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YMCA 제19회 정기총회, 이종학 이사장 연임

진안YMCA가 제19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진안YMCA가 제19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지난 23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제19회 진안YMCA 정기총회가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정기총회는 예배로 정기총회를 열고 이종학 이사장이 개회선언을 하고 총회를 진행한 후, 모범 청소년에게 전달하는 장학금 시상식이 있었다.

이번에 연임하게 된 이종학 이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YMCA활동이 저조했다. 여러분이 승인해 준다면 연임을 하며 사명을 다하고 싶다"라며 "무주YMCA를 창설하는 것과 진안YMCA 회관을 짓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안YMCA의 주요 사업은 이사회 사업, 회원사업위원회, 청소년사업위원회, 생활시민사업위원회, 선교사업 등으로 나뉜다.
진안YMCA의 2023년 사업계획은 △회원사업으로 회원모집, 이사 및 위원회 교육, YMCA회관 설립을 위한 바자회, 소식지 발행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청소년사업으로는 청소년YMCA육성, 2023 청소년활동 어울마당, 진안군청소년수련관 수탁운영 등이다.

또한 △생활시민사업으로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 행사, 절임배추 및 양념 직거래 예약주문, 진안YMCA 인문학강좌, 진안YMCA 공동체 영화상영,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활동 등을 할 예정이며, 선교사업으로는 8·15광복절 조찬기도회, 직원공동체예배 등이다.

△교육복지사업은 진안군 교육복지활성화 지원사업, 마을교육공동체 민주시민교육 운영, 진안교육복지네트워크 사례나눔 등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 이용학생 중 모범 청소년으로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은 △권영서(꿈꾸자, 진안제일고) △송유리(틴에이블, 진안여중) △김정윤(마이코믹스, 진안공고) △김민규(늘봄, 진안제일고) △이건(지봉갑, 안천고) △김민준(방과후아카데미, 진안중) 등 6명이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