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암 예방의 날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추진

진안군이 오는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3월 한 달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암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군민의 암 조기검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이벤트는 암 예방의 날 퀴즈 이벤트로 보건소 1층 퀴즈부스에 방문하여 직접 참여하거나, 방문이 어려워도 관내 카페에 배부된 컵홀더 속 큐알코드 접속을 통해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6일~3월 24일까지로 진안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두 번째는 암예방수칙 실천 챌린지로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워크온'과 함께한 콜라보 이벤트이다. 이벤트 기간은 3월 한 달간으로 진안군보건소 워크온에 가입 후 게시판에 보건복지부에서 제정한 암예방 10대 수칙 중 한 가지 이상 실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올리면 된다. 걷기 운동도 하고! 암예방도 실천하고! 건강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두 이벤트 모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암예방의 날은 3월 21일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했으며,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 활동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송미경 보건소장은 "국내 주요사망원인 1위인 암 예방을 위해서는 암 조기검진이 필수이며, 올해 처음 시행하는 암 예방의 날 이벤트와 암 검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