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과 진안소방서가 함께
지역어르신에게 소방안전드림 서비스를

119청소년단 입단식 2부에서는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119청소년단 입단식 2부에서는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7일 진안청소년수련관(관장 한효임)과 진안소방서(서장 김병철)가 함께 어르신들에게 소방안전을 드리는 소방안전드림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기로 하고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을 실시했다.

이번 입단식은 1부에는 한국119청소년단 단원 대표 선서식 및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고 2부로 화재예방 및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교육 보조강사 육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119청소년단에 입단한 김동준 학생은 "한국119청소년단원이 되니 소방관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라며 "진안군에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안전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김병철 소방서장은 "한국119소년단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청소년단원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해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차세대 안전지킴이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안청소년수련관은 올해도 농어촌공사의 지원으로 농촌재능나눔 지역단체 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119소년단 입단과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진안소방대와 함께 지역어르신에게 소방안전을 전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