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진안고원 산골애찬 실용교육 2회차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 조리법 전수

팬쿠킹 아카데미 유미희 조리기능장이 조리법을 전수하고 있다.
팬쿠킹 아카데미 유미희 조리기능장이 조리법을 전수하고 있다.

군내 진안고원 산골애찬 지정 업소 15개소를 대상으로 지역 대표 맛집 육성을 위한 실용교육이 절찬리에 진행 중이다. 지난 10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2023 진안고원 산골애찬 실용교육 2회차가 진행됐다. 

'진안고원 산골애찬'은 청정 진안고원에서 나는 우수 식재료로 만든 음식 브랜드를 의미하며, 진안군농업기술센터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농가맛집, 메뉴개발 컨설팅 등을 지원한 사업장을 '진안고원 산골애찬 맛집'으로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총 3회차 중 2회차 프로그램으로, 팬쿠킹 아카데미 유미희 조리기능장이 강사로 등판해 산골애찬 지정 업소 15개소 해당 요식업 점주들에게 진안고원 특산물인 홍삼을 활용한 음식 조리법을 전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진안군농업기술센터 고경식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진안고원 산골애찬 음식업소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여 다시 찾고 싶은 진안군 이미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라며 "더 나아가 업소들의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안고원 산골애찬에 등록돼 있는 15개 업소는 ▲진안읍 △묵밥앤국수 진안농가 맛집, △마이산힐링하우스앤카페, △만남식당, △백제회관, △연꽃두부, △우래한우, △조대감네 전주회관, △한우촌, △홍연농가맛집이 있다. ▲상전면 △산들엄니밥상, ▲부귀면 △마이담, △동몽원, △수목원, ▲주천면 △어우렁돌집, △운일암카페 안단테 등 15개 업소이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