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안호영 완주·진안·무주·장수 국회의원

안호영 완주·진안·무주·장수 국회의원
안호영 완주·진안·무주·장수 국회의원

진안의 가을은 청명한 기운 속에 농염하게 익어가는 가을 단풍잎으로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계절이 진안군민과 더불어 진안신문의 창간 24주년을 축하드릴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진안신문은 동부권 균형발전에 초석을 다져온 정론직필 언론의 대표명사가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군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안신문이 지금까지의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신문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하며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지역언론의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 믿습니다.

특히 지방정부의 행정을 감시하고 건강한 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집단은 지역신문이 거의 유일합니다. 지역신문의 활성화는 단순히 지역신문의 생존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지역민주주의의 실현이라는 측면에서 바라보고 함께 참여하며 만들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통미디어의 위상이 흔들리고 열악한 지방의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진안신문도 말못할 고충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지역주민의 삶에 영향을 주는 문제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권력이 감추려고 하는 문제를 파헤치는 일은 진안신문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진안군민의 자부심으로 분권시대를 위한 시대적 사명을 준비해 주십시오. 변함없이 생생한 지역 밀착형 뉴스로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주시고 공론과 소통의 장으로서 자리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진안신문의 창간 24주년을 축하드리며 건승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진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